메리츠화재,’내MOM같은 쌍둥이보험’ 출시

Spread the love

▲ (메리츠화재 제공)

 

메리츠화재, ‘내MOM같은 쌍둥이보험’ 출시

메리츠화재는 18일 가입 후 1년간 보험료의 3%만 더 내면 다태아(쌍둥이)도 심사 없이 받아주는 쌍둥이 전용보험으로 ‘내MOM같은 쌍둥이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다태아 전용보험은 내년 1월부터 다태아도 단태아와 차별 없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다.

임신주수와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사들이 임신 20주 이후 요구하는 기형아 검사지, 정밀초음파결과지, 의사소견서 등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일반적으로 보험사들은 임신 16~20주 이하 다태아의 경우 어린이(태아)보험 가입을 받아주지 않고 있다. 22주 이후부터는 저체중, 조산, 선천이상 등 태아 관련 특약 가입도 어렵다.

다태아는 단태아 대비 질병 발생확률이 높다는 점에서다. 메리츠화재에 의하면 다태아의 뇌출혈 발생률은 9.4%로 전체 태아(0.6%) 대비 15배를 웃돈다. 27주 이내 조산률, 2.5kg 이하 저체충아 출생률도 전체 태아 대비 각각 8.2배, 9.7배에 달한다.

메리츠화재는 이 상품에 새롭게 개발한 ‘다태아 신(新) 위험률 9종’을 탑재했다. 다태아에게 주로 발생하는 뇌출혈, 저체중, 조산위험, 호흡곤란, 선천이상, 특정희귀난치성질환의 진단·입원·수술비 등을 보장하는 담보다.

보장은 늘었지만 보험료는 기존 메리츠화재의 어린이보험 대비 큰 차이가 없다. 가입 후 1년간만 월 보험료의 3%를 추가로 납부하면 된다.

예를 들어 단태아가 메리츠화재 태아보험(100세 만기, 상해·질병 후유장해 및 입원·수술 보장)에 가입하면 20년간 월 9만원의 보험료를 내야한다. 다태아 전용보험은 동일 조건에서 1년간 매월 3만5000원이 추가된 12만5000원을 납부하고 2년째부터 다시 9만원을 내면 된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손보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에 ‘다태아 신 위험률 9종’에 대한 배타적사용권을 신청했다.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