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월세 대출 앱으로 2분만에 한도 조회

Spread the love

최저 연 2.82% 금리로
1인당 최대 2억2200만원
카카오뱅크가 23일부터 1000억원 한도로 ‘전·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

대출 한도는 전·월세 보증금의 80%, 최대 2억2200만원까지다.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 신규 취급액 기준으로 적용되는 6개월 변동금리형 상품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82%부터 4%대 초반 수준이다.
최저금리는 은행들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다른 은행과 달리 주말과 휴일에도 대출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

이 상품은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활용한 대출상품으로 수도권에서는 임차보증금 4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2억원 이하인 아파트, 다세대 주택, 빌라, 연립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실제 주거용 건물만 대출받을 수 있다. 가구 분리 확인이 어려운 단독주택과 다가구주택, 기존에 전·월세 대출이 있거나 직장 1년 미만 재직자 등은 대출 대상에서 제외된다.
500만명 돌파한 카뱅, 기업계좌까지 텄다

카카오뱅크 앱에서는 계약하기 전 대출한도와 금리를 사전 조회해 볼 수 있다.

잔금 예정일(이사 예정일) 석 달 전부터 본인 확인 절차만 거치면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2분 내 조회 가능하다.

대출 심사를 위한 서류제출도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소득증명 등 각종 서류는 스크래핑 방식으로 카카오뱅크가 확인하며, 스크래핑이 불가능한 전·월세 계약서와 계약 영수증은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2영업일 내 대출심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