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롯데 골드플랜 간병보험’ 출시

Spread the love

롯데손보, ‘롯데 골드플랜 간병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은 28일 최대 100세까지 요양자금이나 요양연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장기간병전문보험 ‘(무)롯데 골드플랜 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장기요양등급에 따라 간편한 절차로 약정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노인장기요양보험에서 지급하는 급여와 별도로 장기요양등급에 따라 장기요양진단비와 장기요양연금을 합쳐 최고 1억8000만원까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일반 상해나 질병으로 사망 시 일시지급 보험금 외 5년간 매월 유족연금을, 50% 또는 80% 이상 후유장해 시 일시지급 보험금 외에 5년 간 매월 후유장해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노인성질환 외 질병이나 상해사고에도 치료자금과 생활자금을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다.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3대 성인병 진단비와 말기폐질환, 말기간경화 등 진단비와 상해·질병 수술·입원비 등 장기요양 외 다양한 보장항목들도 추가 가능하다.

80·90·100세 만기로 가입연령은 20세부터 최장 70세까지 가능하며,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장기요양등급 판정시 갱신보험료를 제외한 차회 이후의 보장보험료 납입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부모님 위해 자녀가 계약자가 돼 부모를 피보험자로 하는 경우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부부가 동시 가입하는 경우 1%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중복할인도 가능해 최대 2%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김태수 롯데손해보험 장기상품팀장은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평균수명 증가와 더불어 치매 등 노인성 질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간병보험 최고 수준의 요양자금을 보장해 건강한 은퇴생활은 물론 치매 등 노인성질환 발생시 환자와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