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자산운용 베이비붐 세대 위한 ‘베테랑 펀드’ 출시

Spread the love

신영자산운용, 베이비붐 세대 위한 ‘베테랑 펀드’ 출시

14일 신영자산운용은 은퇴시기에 안정적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을 위해 ‘신영베테랑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 펀드를 출시했다.

‘베테랑’이라는 펀드명은 베테랑이 되어 은퇴 시기에 있는 베이비 부머 세대들이 투자할 수 있는 펀드, 그리고 23년간의 투자 노하우를 축적한 가치 투자의 베테랑들이 운용하는 펀드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신영베테랑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은 단기 고수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시중 금리를 소폭 상회하는 수준의 중수익을 추구하는 포트폴리오로 운용되며, 투자 자산의 안정성을 필요로 하는 투자자 또는 은퇴를 앞두거나 이미 은퇴를 한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베테랑펀드는 주식혼합형 펀드로서 철저한 기업 분석을 통해 장기간 소외되고 주당순자산비율이 낮은 종목에 투자해 하락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익 달성을 추구한다.

주당순자산비율이 시장 평균 대비 50% 이상 저평가된 종목 위주로 구성하여 국내 주식 투자를 기본으로 하며, 보유 자산이 고평가 수준이라고 판단될 때에는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채권, 저평가 해외 주식, 리츠, ETF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구조로 운용할 계획이다.

국내 주식 위주로 운용하되 채권 자산, 해외 자산의 비중 조절을 통해 위험을 분산하고 수익률의 변동성을 낮추겠다는 것이 복안이다. 비교지수를 따로 설정하지 않음으로써 초저평가주에 투자하는 스타일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유지하는 것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기존 펀드와 차별화되는 특징은 우선 노후 자금 마련 목적에 맞게 장기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낮은 보수를 적용한다는 점이다. 운용 보수를 기준으로 신영자산운용의 기존 주식혼합형 펀드 대비 30%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투자자금의 성격을 고려하여 투자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목적이다. 또한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한 C-Y 클래스(일명 베테랑 클래스)를 도입했다. 이는 국가를 위해 공헌하거나 희생한 국가보훈대상자 전용 수익증권으로, 보수를 대폭 낮춰 제공한다.(C형 0.96%, C-Y형 0.54%)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