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상품 비교 한눈에 서비스,케이뱅크생일 성별 입력하면 오케이

Spread the love

케이뱅크는 모든 금융 서비스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1년 365일 앱을 통해 계좌 이체뿐 아니라 예·적금과 대출, 보험 상품 가입 등이 가능하다.실제로 고객 10명 중 6명이 일반 은행 영업시간이 끝난 오후 4시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 9시 사이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주말에도 회원 가입과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평일보다 60% 이상 많다. 금융거래정보에 통신 정보를 접목한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도 케이뱅크의 장점이다. 케이뱅크는 개인 금융거래정보 외에 통신요금 납부 이력, 단말기 구매 정보, 해외로밍 이용 횟수 등 통신사 KT 정보를 대출 심사에 반영했다. 금융 거래 이력이 부족한 고객이라도 케이뱅크에서 대출 심사를 받을 수 있다. CSS 고도화로 적극적인 중금리대출도 가능하다는 것이 케이뱅크의 설명이다. 

케이뱅크는 또 2017년 12월 앱에서 손쉽게 보험상품을 비교·가입하는 `모바일슈랑스(모바일+방카슈랑스)` 상품을 선보였다. 생년월일과 성별만 입력하면 연금 저축과 건강 등 각 상품의 보험료와 예상 환급률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지난 3월부터는 공인인증서나 일회용비밀번호(OTP) 인증 없이 홍채, 지문, 페이스 아이디(Face ID) 등 바이오 인증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지난 1월 온·오프라인 간편결제가 가능한 `케이뱅크 페이`를 출시했다. 전국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다. 온라인 결제는 교보문고, 예스24, 아모레퍼시픽, 아디다스 등 약 3000개 가맹점에서 가능하다. 케이뱅크 페이 결제로 가능한 전용 대출 `쇼핑 머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최대 5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난달 앱에서 NH투자증권 모바일증권 `나무`의 종합매매계좌를 개설해 현금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증권계좌 동시개설 서비스도 시행했다.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