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Spread the love

KEB하나은행,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KEB하나은행은 서울특별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신혼부부 주거안정 금융지원을 위한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의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범위내 최대 2억 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임대차 기간내 1년이상 2년 이내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임대차 연장시 최장 10년까지 대출연장 가능하다.

이번 출시되는 상품은 기존의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보다 지원 금리 및 기간 등 혜택은 늘리고 소득기준 및 신혼부부기준 등 신청자격은 완화됐다.

지원대상은 부부합산소득 9700만 원 이하의 결혼 7년 이내인 신혼부부와 6개월내 결혼하기로 한 결혼 예정자로 대상 물건은 임차보증금 5억 원 이하의 서울시 소재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금리지원은 서울특별시에서 소득 및 자녀 수 등 기준에 따라 최대 연 3.6%의 이자를 최장 10년간 지원해 최저 연 1.0%(출시일 기준)로 대출 사용이 가능하며 대출한도 1억 원으로 가정할 경우 연 360만 원의 이자절감 효과가 있다.

금리지원 신청은 임대차계약(전ㆍ월세)을 체결한 뒤 서울특별시 ‘서울주거포탈’에서 융자추천 신청을 하고, 서울시 융자추천서 발급 승인 후 대출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