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브라이프생명, ‘Chubb 치매보험 ‘깜빡’’

Spread the love

 처브라이프생명, ‘Chubb 치매보험 ‘깜빡’처브라이프생명 중증 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자금을 동시에 보장하는 ‘Chubb 치매보험 ‘깜빡’

이 상품은 중증도 치매에 보장을 집중했다. 중증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중증치매 상태로 진단 시 진단자금 2000만원이 일시금으로 지급되고, 매월 100만원씩 간병생활자금으로 36개월 간 총 3600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단 중등도치매로 진단돼 진단급여금이 지급된 후에 ‘중증치매상태’로 최종 진단 시에는 미리 지급한 중등도 치매 진단금을 뺀 차액을 지급한다.

중등도 중증치매 상태는 치매관련 전문의가 실시하는 인지기능 및 사회기능정도를 측정하는 CDR척도 검사 점수에 따라 나눠진다.

이 상품은 표준형과 납입 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85세 만기 10년납 표준형의 경우 40세 남성 보험료는 월 4만9800원,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월 4만3700원이다.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납으로, 가입나이는 30세에서 최대 65세까지다.

치매보장개시일 이후 ‘중등도 치매상태’로 최종 진단 확정됐을 경우, 다음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3개월분 이상 최대 6개월분까지 보험료를 선납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NH투자증권, ‘NH-Amundi QV글로벌포트폴리오’ 출시

NH투자증권은 ETF(상장지수펀드)에 주로 투자해 시장변화에 대응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NH-Amundi QV글로벌포트폴리오’를 출시 판매중이다.

이 펀드는 국내, 미국 및 유럽 상장 ETF에 분산 투자하는 펀드로 NH투자증권에서 자산배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NH-아문디 자산운용에서 제공받은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환헷지를 통해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시장상황에 맞춰 월간 단위로 리밸런싱 하는 EMP펀드다.

EMP 펀드의 가장 큰 핵심은 포트폴리오의 선정과 관리다. NH투자증권은 ‘QV포트폴리오’로 자산배분형 펀드 및 랩 등의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면서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금융투자협회 공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ISA 일임형 모델포트폴리오 회사별 누적 평균수익률 1위(18.16%)를 기록한 바 있다.

‘QV포트폴리오’란 NH투자증권의 모델포트폴리오 브랜드로 펀드, 랩, ISA일임형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어 있어 한번의 가입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QV포트폴리오의 리밸런싱을 따라가며 투자할 수 있다.

특히 독자적으로 개발한 위험배분에 근거한 자산배분모델을 중심으로 글로벌주식 Scoring시스템, 세부 카테고리별 펀드 선정 로직 등의 다양한 정량적 데이터와 리서치센터의 시황 판단을 결합해 최적의 투자 안을 도출하여 운용한다.

‘NH-Amundi QV글로벌포트폴리오’ 펀드는 NH투자증권의 QV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매월 리밸런싱을 진행하고 10가지 내외의 글로벌 ETF에 분산 투자하여 시장상황에 시의적절하게 대응하면서 중장기적으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