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

Spread the love

-스마트공장 추진,신기술·신사업 발굴 소요자금 지원

-도입수준·기술등급 단계별 최고 0.4% 우대금리 제공

-분할상환시 대출기간 50%까지 거치기간 확대 금융비융 부담 완화

KB국민은행은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과 규제자유특구 사업 활성화를 위해 ‘KB 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을 출시했다.

‘KB 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은 스마트공장 도입·공급기업과 규제자유특구 특례적용 사업자에게 스마트공장 추진 및 신기술·신사업 발굴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총 지원한도는 3000억원이다.

이번 대출은 스마트공장 구축 도입수준과 기술등급 단계별로 최고 0.4%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분할상환일 경우 거치기간을 총 대출기간의 50%까지 확대해 기업의 초기 금융비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KB국민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월 ‘혁신산업 육성 및 기술창업 활성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협약보증을 통한 지원도 가능하다.

한편 KB금융그룹은 △혁신기업 여신지원 강화 △혁신성장 투자 확대 △창업지원∙일자리 창출 △스타트업 육성과 금융연계 플랫폼 혁신 등 4대 아젠다를 중심으로 혁신금융지원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윤종규 KB금융지주회장은 “혁신기업에 대한 지원은 미래에 대한 투자”라며, “혁신기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앞으로도 제조업 혁신과 신기술 및 신사업 발전을 위해 상생 협력하여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어풀이>

▶스마트공장 :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ICT(정보통신)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 중심의 첨단 지능형 공장.

▶규제자유특구 : 광역시ㆍ특별자치시 및 도ㆍ특별자치도(「수도권정비계획법」 제2조제1호에 따른 수도권은 제외한다)에서 혁신사업 또는 전략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규제특례 등이 적용되는 구역으로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지정ㆍ고시한 구역.


편의성
승인률
금리
종합평점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