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신용등급 낮아도 간편대출 ‘NH씬파일러 대출

Spread the love

 법인기업체 6개월 이상 재직-연소득 2,000만원 이상 근로자

–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모바일 전용 중금리 대출

– 신용등급 낮은 사회초년생에 유리한 신용평가 모형 도입

– 대출금리 최저 연 3.4%, 급여이체-신용카드-통신우량자 최대 1.0% 우대

NH스마트뱅킹에서 금융거래 이력이 짧고 신용등급이 낮은 사회초년생도 최대 2,000만원까지 쉽고 간편하게 대출받을 수 있는 ‘NH씬파일러 대출’

씬파일러(Thin Filer)는 ‘서류가 얇은 사람’이라는 뜻으로, 신용을 평가할 수 없을 만큼 금융 거래 정보가 거의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NH씬파일러 대출‘은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연 소득이 2,000만 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근로자는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은행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없이 NH스마트뱅킹 앱에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농협은행은 이번 상품에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 모형을 도입했다. 통신사 정보 등의 비금융데이터와 머신러닝 기반의 ML모형을 결합해 신용·소득이 낮아도 상환 능력이 있는 이를 골라낼 수 있어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씬파일러에게 유리한 신용평가 모형이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2,0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어 여윳돈이 있으면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급여이체 실적(0.3%), NH채움신용카드 보유(0.2%), 통신우량등급 우대(0.5%) 등 최대 1.0%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여 최저 연 3.4%(`20. 4. 24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편의성
승인률
금리
종합평점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