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 성공의 법칙 예금’ 출시

Spread the love

■ IBK기업은행, ‘IBK 성공의 법칙 예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2019년 새해를 맞아 개인사업자와 법인을 대상으로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IBK 성공의 법칙 예금’을 출시했다.

정기예금(3개월, 6개월, 1년 만기), 중소기업금융채권(1년 만기), 단기중소기업금융채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단기중금채의 경우 30일에서 364일 사이의 기간 중 일 단위로 고객이 만기를 설정할 수 있다.

기업은행 입출금식 계좌를 제로페이 가맹점 계좌로 등록하거나 BC카드 매출대금 입금 계좌로 등록하고 입금실적이 있으면 연 0.2%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1년 만기 중금채의 경우 최고 연 2.26%를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 10억원 이하이며, 판매한도는 총 1조원이다.

‘IBK 성공의 법칙 예금’ 출시를 기념해 제로페이 가맹점에 가입하고 결제계좌에 기업은행 입출금식 계좌를 등록한 고객 중 2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파리바게트·메가박스 영화예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 대신증권, ‘연금전용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

대신증권은 고객의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연금전용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안정적인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최소화된 비용과 자산배분 전략을 통한 안정성 추구, 연금에 투자함으로써 얻는 세제혜택까지 모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연금전용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에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해 변동성을 낮추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일반적인 펀드들과 비교해볼 때 판매·운용에 드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20년 이상 장기 투자하는 연금 가입자에게 유리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투자 대상을 머신러닝 기법과 블랙-리터만 모형을 통해 찾는다. 사람의 주관적인 판단이 아닌 빅데이터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대신금융그룹의 금융공학파트가 개발했다.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이 주관한 테스트베드를 최종 통과했고, 수익률 부분에서도 평균을 상회했으며 위험에 대한 초과수익 정도는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연금전용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가장 차별화된 강점은 보다 확정적인 미래 수익을 담보하는 것인데, 판매와 운용에서 가장 낮은 비용을 받는 것이다. 고객들 비용을 수익으로 환원시키기 때문에 보다 확정적인 미래 수익이라 볼 수 있다.

`비용의 복리` 효과를 고려할 때 투자자들이 지불해야 하는 비용은 장기 투자일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난다. 이 비용을 줄이게 되면 투자자들이 받게 되는 수익은 커진다.



Spread the love

You may also like...